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꿈해몽풀이
  3. 팔꿈 팔다치는꿈 등 해몽

팔꿈 팔다치는꿈 등 해몽

 발행: ·  댓글개 ·  이뮨

팔꿈 팔다치는꿈 팔이굵어지는꿈 등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자.


오늘 알아볼 꿈은 팔과 관련된 것이다. 팔은 우리가 어떤 일을 할 때 다리와 같이 가장 많이 움직이는 신체 부위가 아닐까 하는데 그만큼 많이 다치기도 할 것이며 때로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보여 주기도 한다. 만약 팔과 관련된 꿈을 꾸었다면 그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꿈속에서 팔은 힘이나 세력을 나타내기도 하며 권리나 욕심 등을 상징하기도 하는데 팔꿈 팔다치는꿈 팔이굵어지는꿈 등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팔을 다치거나 팔이 아픈 꿈을 꾸었다면 좋지 않은 의미를 가진 꿈으로 실제로 기운 빠지는 일이 생길 것을 나타낸다고 한다. 예를 들면 직장을 잃게 되거나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능력을 무시당하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고 한다.


팔뚝이 점점 굵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승진이나 일자리 등을 의미하는 꿈으로 팔뚝이 점점 굵어지는 만큼 많은 부하직원을 거느리게 될 것을 암시하며 생활의 변화로 어떠한 일을 성취하게 됨을 나타낸다고 한다.



팔이 부러지는 꿈을 꾸었다면 그동안 정성껏 관리해온 세력의 영역이 깨지게 되거나 오랫동안 함께 해왔던 동역 자나 협력자와도 멀어지는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팔에 종기가 생기는 꿈은 불필요하고 성가신 종기가 몸에 생긴 것처럼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 성가신 일이 발생하여 그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곤경에 처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경고의 꿈이라고 한다.



팔을 칼에 베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가족이나 직장 동료에게 문제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만약 오른 팔을 베이는 꿈이었다면 아버지나 남편, 형제 등에게 문제가 생길 것이고 왼팔이라면 어머니나 아내, 여자 형제, 딸 등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나타낸다고 한다.


누군가의 팔을 잘라 버리거나 부러뜨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상대방의 세력이나 힘을 꺾는 의미를 가진 꿈으로 어떤 경기나 시험 등에서 경쟁자를 물리치고 승리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팔을 다쳐서 붕대를 감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뜻이 있는 것일까? 이는 그 사람의 지위나 세력, 혹은 주위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맹수나 어떤 동물에게 팔을 물리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조만간 회복되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나타내며 그것이 아니라면 동물로 상징되는 권세나 이권이 자기에게 주어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팔이 굽은 사람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 경쟁상대가 있었다면 그 상대를 경쟁에서 이기게 되어 멋진 결과를 이루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한 사람에게 여러 개의 팔이 달려 있는 꿈을 꾸었다면 그 팔이 사람을 의미하는데 조만간 많은 부하를 거느린 관리자나 책임자 등을 만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개미떼가 팔다리에 새까맣게 붙어있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잘 진행되고 있는 일에 있어서 갑작스러운 문제가 생기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거나 자신의 신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경고의 꿈이라고 한다.


팔꿈 / 팔다치는꿈

오늘은 팔꿈 팔다치는꿈 팔이굵어지는꿈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다해몽을 통해 팔이 상징하는 것은 권력이나 힘, 세력 또는 일과 관련됨을 확실히 알게 된 것 같다.



또한 팔의 주인공이 나인이 아니면 다른 사람인지에 따라서도 그 뜻이 어떤 것인지도 예측 할 수 있었던 것 같다지난 밤 팔과 관련된 꿈을 꾸었다면 오늘의 해몽을 참고하여 주위에 있는 직장 동료나 가족, 새로 만나는 사람들에게 더 잘 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나의 배려와 나눔으로 아름다운 세력을 만들어 보자.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