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꿈해몽풀이
  3. 책꿈 책사는꿈 등 해몽풀이

책꿈 책사는꿈 등 해몽풀이

 발행: ·  댓글개 ·  이뮨

책꿈 소리내어책읽는꿈 책빌리는꿈 책사는꿈 등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자.


독서의 계절 가을이 왔다. 부슬부슬 내리던 가을비가 그친 후 조금은 쌀쌀해진 요즘 따뜻한 차와 함께 좋은 책과 함께 여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오늘 알아볼 꿈은 바로 이 책에 관련된 꿈이다. 꿈속에서 책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면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


책꿈 / 책사는꿈


꿈속에서의 책은 현실과 같은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고 진리습득, 방법모새기 선생, 학문적인 발전 등을 상징한다고 하는데 책꿈 소리내어책읽는꿈 책빌리는꿈 책사는꿈 등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소리 내어 책을 읽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뜻이 있을까? 이는 여러 사람 앞에서 연설을 하게 될 일이 생길 것을 나타내며 그것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전해야 할 상황이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책을 빌리는 꿈을 꾸었다면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빌리게 되는 일이 생길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의 지시에 따라 일을 처리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과 의논해야 할 일이 발생할 것을 암시한다고 한다.


책을 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좋은 뜻을 가진 꿈으로 직장인의 경우 승진을 하게 될 수 있으며 학생의 경우에는 성정이 향상될 것을 나타낸다고 한다. 사업가의 경우에는 사업이 번창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책을 읽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권면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꿈으로 책을 읽는 것처럼 조용히 사색하고 묵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의미를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현재 자신이 혹시 복잡하고 여유가 없는 상태가 아닌지 돌아보며 앞으로의 계획 등을 조용히 생각해 보면 새로운 방법이 보이고 기회가 찾아올 것이라고 한다.


외국어로 쓰인 책을 읽는 꿈을 꾸었다면 무엇인가 새롭고 낯선 것을 만나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으로 사업가의 경우 새로운 거래처가 생기거나 발전을 위한 전환을 맞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한다. 그것이 아니라면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되며 미혼인 경우에는 좋은 혼처를 만나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책에 낙서를 하거나 더럽히는 꿈을 꾸었다면 여기서 책은 스승을 상징하는데 이를 더럽혔기 때문에 스승에게 반항하게 되거나 자신이 스승에게 욕보이는 잘못을 하게 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책을 찢는 꿈이나 책을 던져버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에게 가르침을 주는 스승과 같은 사람에게 반항하게 됨을 나타내는 꿈이며 그것이 아니라면 어떤 사람을 정신적으로 괴롭히거나 상대방의 학문을 무시하게 되는 일이 있어질 것을 암시한다고 한다.



책장에 수많은 책이 가득 꽂혀 있는 꿈을 꾸었다면 가득 꽂혀 있는 책과 같은 자신의 정신적인 재산 즉 학문이나 지식이 그만큼 풍성함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하는데 부와 명예를 상징하기도 한다.


신적인 존재에게 책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이 찾고 있던 방법을 찾거나 깨닫게 될 일이 있어질 것을 암시하며 혹은 학식이 뛰어난 사람이나 정신적인 스승에게 가르침을 받게 될 것을 나타내기는 꿈이라고 한다.



목사님이나 신부님의 성경책이 바람에 넘어가는 꿈을 꾸었다면 바람에 책장이 움직이는 것과 같이 자신의 가치관이나 철학이 심각하게 흔들리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으로 주변사람들에게 도덕적으로 오해를 받게 되어 갈등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의 책을 어깨너머로 보는 꿈을 꾸었다면 그 사람의 생각이나 마음을 살펴보거나 눈치를 보아야 할 일이 발생할 것을 알려주는 꿈이라고 하는데 만일 그 사람이 평소에 안면이 있는 이성이라면 그 사람과 사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한다.



오늘은 책꿈 소리내어책읽는꿈 책빌리는꿈 책사는꿈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책과 관련된 꿈 해몽을 알아보니 괜히 도서관 가서 좋은 책을 빌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꾼 꿈이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지 그것을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내가 책과 같이 많은 지식과 지혜를 가지고 있다면 도움을 주는 존재가 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지난 밤 책과 관련된 꿈을 꾸었다면 그 내용과 관계없이 주위 사람에게 지혜를 나눠주는 멋진 하루를 보내면 좋을 것 같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