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꿈해몽풀이
  3. 흙꿈 땅파는꿈 땅꿈 등 해몽풀이

흙꿈 땅파는꿈 땅꿈 등 해몽풀이

 발행: ·  댓글개 ·  이뮨

흙꿈 땅꿈 땅파는꿈 등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자.


오늘 알아 볼 꿈은 흙 곧 땅과 관련된 꿈이다. 꿈속에서 땅이나 토지, 흙과 관련된 일이 일어나면 어떤 암시를 나타내는 것일까? 현실에서는 흙이라 하면 생명을 키워내는 터전을 상징하기도 하고 부동산을 나타낼 때에는 재산을 나타내기고 하는데 꿈속에서도 흙이나 땅은 재산과 가치, 자신의 생활수준, 성격이나 가치관 등을 상징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흙꿈 땅꿈 땅파는꿈 등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흙꿈 땅꿈 땅파는꿈


땅을 파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게 되고 그로 인해 인정받게 됨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수험생의 경우에는 시험에 합격하게 되고 직장인의 경우에는 승진을 하게 될 것이며 사회적으로도 좋은 병가를 받게 됨을 암시한다고 한다.


몸이나 옷에 흙이 묻는 꿈을 꾸었다면 옷에 불필요한 흙이 묻어 지저분해 진 것같이 마음이 개운하지 않은 일에 연관될 수 있으며 안 좋은 소문에 휩쓸리기도 하며 병을 앓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하지만 만약에 흙을 털어내는 꿈이었다면 오해나 누명을 벗거나 병도 낫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한다.



바구니에 흙을 잔뜩 담아 집으로 가지고 오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 이 꿈은 큰 길몽으로 금전 운이 왕성하게 되어 큰 재물을 얻게 되거나 가치 있는 일을 하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땅에 앉아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길몽으로 현재 자신이 처한 환경이나 상황이 안정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그것이 아니라면 누군가에게 술을 대접 받을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집안의 토지가 지진이 일어나는 것처럼 꺼지고 가라앉는 꿈을 꾸었다면 흉몽으로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으며 가족 중 누군가가 병에 걸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땅에 엎드려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고민거리가 있어 마음이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며 앞으로 우울한 일이 생기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집 마당 흙이 푹 패여 있는 꿈을 꾸었다면 집안이 휘청거릴 정도의 안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것을 암시하는데 부모님이 돌아가시거나 가족 중 누군가에게 중병이 닥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한다.


울퉁불퉁하고 거친 땅에 서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곤경과 질환, 정신적인 황폐함을 상징하는 꿈으로 어떠한 병에 걸릴 수도 있으며 곤란한 상황이 생기게 됨을 암시한다고 한다.



땅이 꺼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의미가 있는 꿈일까? 이는 상당히 충격적인 사회적 사고가 발생하거나 직장을 잃게 되는 등 걱정거리가 집안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흙더미를 무너뜨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흙더미와 같은 장애요소를 제거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자신의 약점이나 사업상의 장애요소를 극복하게 되며 병을 앓고 있다면 곧 완쾌됨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삽으로 흙을 퍼서 높이 쌓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재능을 개발하거나 자신의 가치관 및 성격을 조금 더 강화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하지만 이 꿈은 자신의 특정적인 성격이나 자신의 주장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외골수들에게 나타나는 꿈이기도 하다.


흙속으로 몸이 빨려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 삶에 지쳐 마음의 여유가 없거나 자기 자신에게 답답함을 느끼고 불안할 때 꾸게 될 수도 있으며 그것이 아니라면 어떤 당을 구입하게 되거나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오늘은 흙꿈 땅꿈 땅파는꿈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다나는 흙과 관련된 꿈을 꾼 적인 있었는지 돌아보니 마지막에 해몽한 흙속으로 몸이 빨려 들어가는 꿈과 비슷한 꿈을 꿨던 것 같다. 아무래도 현실을 반영한 꿈인 것 같은데 정말 신기한 것 같다.



예상하기로는 부동산이나 재물과 관련된 해몽이 많을 줄 알았는데 경계할 만한 해몽이 많아 지난 밤 땅이나 흙과 관련된 꿈을 꾸었다면 참고하여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