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꿈해몽풀이
  3. 날아다니는꿈 이런 의미가?

날아다니는꿈 이런 의미가?

 발행: ·  댓글개 ·  이뮨

날아다니는꿈 기차가나는꿈 바위가나는꿈 등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자.


우리는 꿈을 꾸게 되면 현실에서 있을법한 일들이 꿈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상상에서만 가능한 꿈을 꾸기도 한다. 그래서 간접적으로나마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나는 꿈꾸는 것이 좋다. , 길몽일 때만 해당 되는 말이다. 오늘은 상상에서만 가능한 일, 바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과 관련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어떤 뜻이 있을까?



꿈속에서 나는 것은 자유나 승급, 상승, 광고 등 다양한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날아다니는꿈 기차가나는꿈 바위가나는꿈 등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자신이 새가 되어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을 꾸었다면 마음대로 높은 하늘을 누비고 다니는 새처럼 권력자가 되거나 존경받는 인물이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또한 감사나 시찰과 같은 일을 하게 될 수 있음을 나타낸다고 한다.


배나 기차가 날아다니는 꿈을 꾸었다면 배나 기차가 상징하는 사회단체, 조직 기관 등이 사회적으로 부각되는 활동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만약에 그 배나 기차에 자신이 타고 있었다면 그 조직이 유명해 질 것이며 그와 함께 자신의 위치도 부각될 것을 나타낸다고 한다.



바위가 허공을 날아다니는 꿈은 좋지 않은 의미를 가진 꿈으로 국가 기관이나 사회 기관과 같은 공적인 기관이나 단체가 제 역할을 못하고 운영이 불안정해 질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이뿐 아니라 권력다툼이 생겨 주관자가 불분명해지고 사회적인 문제가 되어 예상치 못한 사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한다.


동물이 나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의 주변 인물 중에서 그 동물과 동일시되는 인물이 신분 상승을 하게 될 수 있음을 나타내며 재물이나 권세, 명예를 얻는 등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또한 사회적인 사건이나 국가기관, 사회 기관이 주관 하는 일에 변화가 생길 것을 나타낸다.



건물이 공중을 날거나 떠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 승급이나 과시, 전시할 일등이 국가나 사회적인 기반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한다.


손오공처럼 날아다니는 꿈은 세상 사람들에게 자신을 과시하거나 널리 광고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직장인의 경우에는 진급하게 될 것을 나타내며 학생이라면 성적이 오르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한다.



땅위를 낮게 나는 꿈 중에서 날게 될 때 좋은 느낌을 받았다면 자기 상승욕구나 자기 발전을 의미하지만 날지 못하고 계속 발이 땅에 닿는 것 같은 불안한 꿈은 자신의 생각이나 계획, 목표가 허황된 것은 아닌지 점검이 필요가 있다고 한다.


높은 곳으로 날아오르다가 나무에 걸터앉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길몽으로 자신이 속해 있는 단체나 자신의 작업결과가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질 것을 나타내며 이로 인해 지위와 명예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애인과 함께 하늘을 날거나 걷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의미를 나타내는 것일까? 이는 애인과의 사이가 더 깊어질 것이며 혼담이 오고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날아다니며 사람들을 굽어보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자신의 심리를 반영한 꿈으로 무엇인가 지배하고 싶은 야망을 나타내거나 자신이 남들보다 뛰어나다는 자아도취에 빠져있음을 뜻하는 꿈이라고 한다.



몸에 날개가 생겨서 공중으로 날아가는 꿈을 꾸었다면 무엇인가로부터 자유로워짐을 느끼게 되는데 그동안 어려웠던 고비를 무사히 넘기게 될 것이면 현재 당면해 있는 문제들이 순조롭게 풀리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오늘은 날아다니는꿈 기차가나는꿈 바위가나는꿈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다맑은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모습을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대부분이 좋은 의미를 가진 하늘을 나는 꿈. 지난 밤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여 긍정에너지를 마음껏 펼치면 좋을 것 같다. 스트레스를 주는 직장 상사가 있더라도 어떤 일이 잘 풀리지 않더라도 잘 해결될 것을 믿으며 파이팅!


날아다니는꿈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