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꿈해몽풀이
  3. 머리꿈 <머리묶는꿈 단발머리꿈 등> 해몽

머리꿈 <머리묶는꿈 단발머리꿈 등> 해몽

 발행: ·  댓글개 ·  이뮨

머리꿈 머리아픈꿈 머리묶는꿈 단발머리꿈 등에 대하여 알아보자.


나는 가끔 머리를 감거나 묶거나 자르는 꿈을 꾼다. 최근에도 머리카락을 단발로 자르는 꿈을 꾸었는데 신경 쓰는 일들이 많아서 이런 꿈을 꿨겠지 하면서 넘긴 적이 있다. 그렇다면 과연 머리와 관련된 꿈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꿈속에서 머리는 주로 가장 높은 자리나 두목, 상층부, 최고층 등을 상징한다고 하는데 머리꿈 머리아픈꿈 머리묶는꿈 단발머리꿈 등에는 어떤 뜻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머리를 묶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 이는 가까운 시일 내에 좋은 배필을 만나게 되어 인연을 맺게 될 것이며 어떤 귀인의 도움으로 두 사람의 교제가 성사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단발머리를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귀한 인연을 만나게 되거나 평생의 반려자를 만나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으로 만약 이전에 사귀다 헤어진 사람이 있다면 그 연인을 다시 만나게 된다는 뜻도 있다고 한다.



긴 머리를 가진 총각이나 처녀를 보는 꿈은 고집이 센 협력자를 만나게 될 것을 나타내는데 이 대상자는 어떤 일에서든 솔선수범하며 열정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자신이 대머리가 되어 놀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의미를 암시하고 있을까? 이 꿈은 현재의 감정상태를 반영한 꿈으로 사람들 앞에서 발효하는 일에 대해 극도의 두려움을 나타내며 자신의 비밀이 탄로 날까 매우 불안해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머리를 다치는 꿈을 꾸었다면 이 꿈은 정신적인 면에서 문제가 생기게 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으로 만약 그렇지 않다면 정신적으로 충격을 받을만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마음을 단단히 잘 먹어야 함을 알려주는 꿈이라고 한다.


머리에서 비듬이 덜어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 이 꿈은 비듬이 어깨에 떨어지면 민망하다가도 금방 털어내면 괜찮아 지는 것처럼 난처한 문제에게 부딪쳐 고민하게 되지만 곧 잘 해결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머리에서 피가 계속 흐르는 꿈을 꾸었다면 학생의 경우는 머리가 좋아지고 성적이 오르게 되며 각종 시험에서도 일등을 하게 될 것을 나타내며. 직장인의 경우는 승진할 수 있음 뜻한다고 한다. 하지만 드물게 질병이나 사고의 뜻을 나타낸다고 한다.


아내가 머리를 길게 풀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남편의 마음이 아내로부터 떠날 수 있음을 암시하며 반대로 남편이 머리를 길게 풀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누군가에게 억울한 일을 당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고 한다.



머리에 꽃을 꽂는 꿈을 꾸었다면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승진이나 당선, 합격, 약혼 결혼 등의 소식이 들려올 것을 나타낸다고 한다. 또한 이 꿈을 꾼 당사자의 신변에 영예로운 일이 있게 되거나 출세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자신의 머리를 조상이 쓰다듬어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이 꿈은 경고성 꿈으로 큰 질병에 걸리거나 위험한 일을 당할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니 건강관리나 하는 일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남편이나 아내의 머리를 빗겨주거나 감겨주는 꿈은 길몽으로 집안에 경사가 있을 것이며 웃음이 가득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고 한다. 부부 사이에서는 뜻하지 않던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머리가 아픈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일이 생겨 실제로도 머리에 이상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함을 뜻하며 자신이 해야 할 중요한 일에서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일이 생길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한다.



오늘은 머리꿈 머리아픈꿈 머리묶는꿈 단발머리꿈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다내가 지난 날 머리와 관련된 꿈 해몽을 확인해 보니 좋은 인연, 반려자 등에 대한 내용인 것으로 보아 아직 솔로인 나에게는 이루어지지 않는 꿈인 것이 분명하다.



아니면 내게 다가온 인연을 내가 알아보지 못했던 것일까? 꿈은 정말 생각하거나 해석하기 나름인 것 같다오늘 머리와 관련된 꿈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오늘도 자신의 건강과 주변의 지인들을 돌아보며 둥실둥실 즐겁게 하루를 보내면 좋을 것 같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