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인물백과사전
  3. 조재범 징역 20년 구형 심석희 성폭행 혐의는 부인

조재범 징역 20년 구형 심석희 성폭행 혐의는 부인

 발행: ·  댓글개 ·  이뮨

검찰이 우리나라 여자 쇼트트랙 '간판' 심석희(23) 선수를 상대로 3년여 간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는 조재범(39)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에게 징역 20년에 처해줄 것을 16일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이날 수원지법 형사15부에서 열린 해당 사건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피고인 죄질이 상당히 불량하다"며 이같이 구형했다고 합니다. 



아울러 검찰은 조재범 전 코치에 대해 10년 동안의 취업 제한과 5년 간의 보호관찰, 거주지 제한 등의 명령도 내려줄 것을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이날 재판에서 조재범 전 코치 측은 폭행과 폭언 등을 지도 과정에서 일삼은 것은 인정하지만 성범죄를 저지른 적은 없다고 항변했습니다. 

 

선고 공판은 11월 26일 열립니다. 



조재범 전 코치는 심석희 선수의 고등학교 2학년 때인 2014년 8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심석희 선수를 상대로 태릉 및 진천 선수촌과 한국체육대학 빙상장 등 7곳에서 30차례에 걸쳐 성폭행을 하거나 강제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해당 사건에 대해서는 심석희 선수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한 후인 2019년 언론 보도를 통해 직접 내용을 밝혔고, 이어 조재범 전 코치에 대한 수사 및 기소까지 다다른 상황입니다. 



당시 심석희 선수의 폭로는 다른 스포츠 분야에도 영향을 줘 타 종목 선수들의 성범죄 피해 사실 언론 폭로나 고소 등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또 대한체육회가 중대 성추행 징계 기준을 기존 '5년 이상 자격정지 또는 영구제명'에서 '영구제명'으로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조재범 전 코치는 앞서 심석희 선수를 상습적으로 폭행해 부상에 이르게 한 혐의로 기소돼 지난해 초 항소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 받고 형이 확정돼 복역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검찰이 성범죄 혐의로 징역 20년을 구형한 것입니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