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건강,영양제,운동
  3. 이석증에좋은음식 이런 비밀이 있었군요?

이석증에좋은음식 이런 비밀이 있었군요?

 발행: ·  댓글개 ·  이뮨

<< 이석증에좋은음식 이런 비밀이 있었군요? >>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석증에 좋은 음식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 아침에 개운하게 일어나야 정상임에도 막상 눈을 뜨면 머리가 어지럽고 개운하지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분들도 혹시 이런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석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제 주위에도 이런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이 몇몇 있는데요. 주로 병원을 찾아 약물로 치료를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약물 치료를 오래 하다보면 몸에 면역이 생겨 약이 잘 듣지 않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저의 경우 처음부터 병원을 가지 않고 음식으로 해결을 한 경우 입니다.



2013년도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고서를 보면 이석증으로 인하여 어지러움을 느낀 사람들이 2011년도에 비해 10만명이 늘어났다는 보고를 봤는데요. 3년 동안 15퍼센트 이상 늘어난 셈이지요. 올해는 2016년이고 그 수치는 더욱 늘어났다고 보고 있습니다.


나이드신 분들이 이석증에 많이 걸리셨었는데요. 요즘에는 연령대가 낮아져서 20대, 30대 까지 다양하게 발병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병이 되면 병원을 찾는것도 좋지만 자연적으로 음식을 섭취하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이석증에 걸리기 전에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여 예방을 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이석증에좋은음식


저같은 경우 '이석증은 왜 생길까?' 라는 궁금증이 가장 먼저 생기더라구요. 남들은 안생기는데 왜 나에게만? 이런 증상이 생기는 것일까? 라고 말이죠. 그래서 여러가지로 많이 찾아본 결과는 이렇습니다. 원인이 불분명하다는 것이죠. 전문가들에 의하자면 귀수술이나 두부외상, 메니에르병 등이 원인이라 하지만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잠을 자고 일어나면 현기증이 나거나 빙글빙글 도는 느낌, 평형장애 등을 겪는 경우와 또는 머리를 올렸다가 내리면 현기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이석증으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것이죠. 이석증의 증상이 없다 하여도 아래 음식들을 알아두시면 예방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첫번째. 마늘

혈액순환에 마늘만큼 좋은 음식이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혈액순환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어지러움을 해소해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젊은 사람들 중에는 마늘을 먹지 않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아주 좋은 음식이니 섭취를 하는게 좋으실 겁니다.



두번째. 콩

이석증에 콩이 좋다는 얘기를 많이 하는데요. 또한 풍부한 단백질과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을 드리는바 입니다.



세번째. 잡곡밥

이석증의 원인은 여러가지 이지만 귀수술이나 귀가 다쳤을때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귀가 우리 몸에서 그만큼 중요하지요. 귀의 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아연이라는 성분이 잡곡밥에는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아연은 어지러움에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쌀밥 대신 쉽게 섭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 드리겠습니다.



네번째. 솔잎

철분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는 솔잎은 빈혈을 잡아주는데 특효가 있습니다. 빈혈이 어지럼증을 발생시킨다고 생각이 든다면 솔잎으로 차를 꾸준하게 만들어 먹는것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섯번째. 구기자

구기자의 경우 혈액순환과 간기능강화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어지러움증에도 큰 효능을 가지고 있지요. 혈액순환을 도와 어지럼증을 잡아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여섯번째. 오가피

어지럼증에 효과가 크며 집중력을 높여주는데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공부를 하면서 집중력을 높이는데 많이 섭취하는 음식이지만 이석증에도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일곱번째. 매실

매실에는 피토케미컬 이란 물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물질이 어지럼증을 완화시켜주는데요. 이러한 효능 말고도 배탈이 났을때도 완화를 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실엑기스를 많이 먹고 있는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필자입니다. 마지막 추천 음식이었구요~!



이렇게 좋은 음식이 있지만 이와 더불어 금주와 금연, 그리고 운동이 뒷받침 되어야 병을 예방할 수 있겠습니다. 이석증에좋은음식 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