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건강,영양제,운동
  3. 폐활량 늘리는법 팩트 정리

폐활량 늘리는법 팩트 정리

 발행: ·  댓글개 ·  이뮨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활량 늘리는법에 대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도심의 공기오염이나 흡연, 운동부족 등의 이유로 폐활량이 많이 부족해진것이 사실입니다. 저 또한 폐활량을 늘리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는 사람 중에 한사람인데요.


폐활량 늘리는법


저는 헬스클럽을 꾸준하게 나가고 있긴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 비해 오래 뛰지를 못합니다. 그래도 학창시절에는 단거리와 장거리 모두 잘했지만 나이는 못속이는것 같습니다^^



사람은 언젠간 나이가 들어 죽게 되는게 자연의 섭리 인데요. 나이가 들수록 폐활량이 줄어들며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오르고 걷기나 등산을 해도 숨이 막혀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가장 기본적으로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금연을 해야합니다. 이것이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일이구요. 그 담으로 부가적으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일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활량 늘리는법을 아무리 해도 늘지가 않는다면 잘못된 방법을 선택하여 효과를 못보신 것인데요.


정확하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첫번째로는 항상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뱉어내는 버릇을 가져야 합니다. 이것을 산소마시기 운동으로 부르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드려볼게요.



1. 5초 가량 천천히 공기를 충분이 마신다.

2. 들이마신 상태로 약 2초간 버텨준다.

3. 천천히 공기를 5초 가량 뱉어준다.

PS. 공기를 들이마실때 더이상 마실 수 없을때 까지 마시는게 핵심입니다.


위와 같이 산소마시기 운동을 4~6회 1세트로 하여 3세트 이상 해준다면 폐활량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제가 실제 효과를 본 방법만 설명드리는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두번째 폐활량 늘리는법은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패트병입니다. 이 페트병으로 어떻게 폐활량 운동을 하냐구요? 아주 간단합니다.



속이 빈 패트병의 뚜껑을 열고 입을 대고 숨을 빨아들였다가 다시 내뱉어 패트병을 원상복귀 시켜주는것이 폐활량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첫번째 산소마시기 운동이 익숙해졌을때 패트병을 이용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더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