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건강,영양제,운동
  3. 인진쑥환효능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좋다?

인진쑥환효능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좋다?

 발행: ·  댓글개 ·  이뮨

<< 인진쑥환효능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좋다? >>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진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보통 이 인진쑥을 환으로 먹고 있는데요. 모두들 인진쑥환효능 탁월한것은 알고 계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알고 먹는것과 모르고 먹는것은 다르지요.


인진쑥환효능


기왕이면 효능을 알고 먹는게 더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해야할까^^ 암튼 효능을 알고 먹으니 더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쑥의 경우 채소라기 보다는 약초라는 인식이 강한 식물인데요. 오늘 설명 드릴 인진쑥은 인반적으로 사람들이 알고 있는 쑥과는 다르게 약재로도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인진쑥을 어떻게하면 좀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을까요? 바로 인진쑥환으로 만들어 먹는 것인데요. 인진쑥을 환으로 만들었다고 해서 효능이 떨어지거나 하는 일이 없고 동일하기 때문에 환으로 먹으면 더욱 편리하게 섭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진쑥이 남자에게만 좋다. 또는 여자에게만 좋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남자와 여자의 효능 차이가 있을까요? 효능을 알아보면서 이부분의 궁금점도 같이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표적인 인진쑥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간기능 및 간질환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인진쑥에는 특별한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그 성분의 이름은 카피라린 이란 성분 입니다. 이 물질이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여 지방간 및 각종 간질환의 개선에 좋은 작용을하여 치료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두번째. 변비에 특효!

식이섬유 및 탄닌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에 장의 점액분비 및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줌으로서 장 깊숙히 쌓여있는 대변을 묽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변이 묽어지면 배변활동은 자연스럽게 좋아지게 되어 결과적으로 변비를 앓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효능을 가져다 주지요.


세번째. 손과 발이 찬 증상인 수족냉증에 특효!

인진쑥의 경우 몸에 열을 발생시켜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발이 찬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고 또한 여자들에게 주로 찾아오는 냉, 습을 해결하는 효과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월결불순, 방광염, 빈혈에도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지요.



네번째. 체중을 감량시켜주는 효과!

몸에 쌓여있는 어혈을 해소시켜줌으로서 지방 대사를 정상으로 돌려주는 기능을 해주는 인진쑥이기 때문에 노폐물과 지방을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진쑥환을 꾸준하게 체중감소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는 겁니다.


다섯번째. 간기능 회복

저는 이 효능을 가장 많이 본 사람중에 한사람이라 말씀드리고 싶군요. 술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인진쑥을 먹지 않은 날과 먹은날의 컨디션이 아주 다르기 때문에 숙취해소 용도로 강력하게 추천하는바 입니다.



여섯번째. 위암의 예방

유파탈린 이라는 성분을 들어보셨나요? 저도 이 성분을 안지가 얼마 안된 생소한 성분 입니다. 하지만 이 성분은 위벽을 보호 해주는 기능이 강력한 성분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소화기를 튼튼하게 해주고 위암을 예방해주는 효과는 덤으로 가져갈 수 있지요.


일곱번째. 피부노화방지!

카로틴, 칼슘, 철분,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A 등의 유익한 성분들이 다량 들어있는 인진쑥은 피부에 윤기가 돌게 해주며 피부에 탄력이 생기게 해주는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참고로 동의보감에서는 인진쑥의 효능을 이렇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변비, 간염, 부인병, 장질환, 위염, 간암, 간경화, 간질환, 지방간, 황달 등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알아본 결과 인진쑥은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대한민국의 성인 알콜 소비량은 엄청나더군요. 2014년도 세계보건기구인 WHO가 발표한 술과 건강에 관한 세계 현황 보고서를 보면 한국의 경우 196개의 국가중에 15위, 아시아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이니 말다한 것이죠.



수치상으로는 15위라 되어 있지만 실제 인구수를 대비 해보자면 세계에서 1위라고 해도 틀린말이 아닙니다. 2012년도의 경우 약 300만명이 음주로 사망했을 정도이니까요. 그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간이 정상은 아니라는 것이죠^^


오늘 이 정보를 보시고 인진쑥환효능 을 느껴보시기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