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감효능 6가지 알아보자
겨울철이면 생각나는 주전부리중 하나 곶감입니다. 배가 고플 때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하나씩 꺼내먹는 그 맛이 아주 꿀맛입니다. 명절이나 제사 때 사용하기도 하는데, 건조 과일로 건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처음에 껍질을 벗겨서,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매달아 놓는데, 이것이 수분이 좀 빠지고 건조 되었을 때, 씨를 빼내고 손질을 합니다. 그 후 다시 볏짚에 싸서 건조한 후 밀폐된 용기에 가두면 완전 건조가 되는데요. 이 때 흰 가루가 생기고, 이것을 포장하면 완성되는 것이 곶감이라고 합니다.
그럼 겨울철 별미 곶감, 그 곶감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1.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는 곶감.
겨울철 별미다 보미,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 곶감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가 귤보다는 2배, 사과의 10배 정도 들어있습니다. 이 영양소가 면역력에 도움을 주니 각종 질병도 예방해주고, 특히나 겨울에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기관지강화에 효능.
겉에 있는 흰 가루를 시설이라고 부릅니다. 이 시설은 기관지와 폐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폐가 답답하여 기침을 하거나 가래가 있을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 곶감효능이 있습니다.
3. 숙취해소에도 굿.
숙취는 참 많은 분들의 고민거리인데요. 숙취해소에 뛰어난 곶감효능이 있습니다. 곶감을 달여서 하루에 1컵씩 3번을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고혈압예방에도 좋은 곶감.
곶감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타닌성분이 많아서, 먹게 되면 고혈압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설사증상 개선에도 좋다.
이 타닌 성분은 곶감에서 떫은맛을 나게 합니다. 하지만 이 성분이 고혈압에도 도움을 주지만 설사를 멎게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먹으면 설사증상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곶감효능이 있습니다.
6. 정력강화까지!
표면에 있는 시설은 기관지 강화에도 도움을 주지만 정액을 보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정력제로도 효과가 있어서 곶감을 드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6가지 외에도, 동의보감이나, 서적에 의하면 딸꾹질, 하혈이나, 각혈에도 효과를 주는 곶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